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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1. 생성자 대신 정적 팩터리 메서드를 사용할 수 없는지 생각해 보라
  2. 생성자 인자가 많을 때는 Builder 패턴 적용을 고려하라
  3. private 생성자나 enum 자료형은 싱글턴 패턴을 따르도록 설계하라
  4. 객체 생성을 막을 때는 private 생성자를 사용하라
  5. 불필요한 객체는 만들지 말라
  6. 유효기간이 지난 객체 참조는 폐기하라
  7. 종료자 사용을 피하라
  8. equals를 재정의할 때는 일반 규약을 따르라
  9. equals를 재정의할 때는 반드시 hashCode도 재정의하라
  10. toString은 항상 재정의하라
  11. clone을 재정의할 때는 신중하라
  12. Comparable 구현을 고려하라
  13. 클래스와 멤버의 접근 권한은 최소화하라
  14. public 클래스 안에는 public 필드를 두지 말고 접근자 메서드를 사용하라
  15. 변경 가능성을 최소화하라
  16. 계승하는 대신 구성하라
  17. 계승을 위한 설계와 문서를 갖추거나, 그럴 수 없다면 계승을 금지하라
  18. 추상 클래스 대신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
  19. 인터페이스는 자료형을 정의할 때만 사용하라
  20. 태그 달린 클래스 대신 클래스 계층을 활용하라
  21. 전략을 표현하고 싶을 때는 함수 객체를 사용하라
  22. 멤버 클래스는 가능하면 static으로 선언하라
  23. 새 코드에는 무인자 제네릭 자료형을 사용하지 마라
  24. 무점검 경고(unchecked warning)를 제거하라
  25. 배열 대신 리스트를 써라
  26. 가능하면 제네릭 자료형으로 만들 것
  27. 가능하면 제네릭 메서드로 만들 것
  28. 한정적 와일드카드를 써서 API 유연성을 높여라
  29. 형 안전 다형성 컨테이너를 쓰면 어떨지 따져보라
  30. int 상수 대신 enum을 사용하라
  31. ordinal 대신 객체 필드를 사용하라
  32. 비트 필드(bit field) 대신 EnumSet을 사용하라
  33. ordinal을 배열 첨자로 사용하는 대신 EnumMap을 이용하라
  34. 확장 가능한 enum을 만들어야 한다면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라
  35. 작명 패턴 대신 어노테이션을 사용하라
  36. Override 어노테이션은 일관되게 사용하라
  37. 자료형을 정의할 때 표식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
  38. 인자의 유효성을 검사하라
  39. 필요하다면 방어적 복사본을 만들라
  40. 메서드 시그니처는 신중하게 설계하라
  41. 오버로딩할 때는 주의하라
  42. varargs는 신중히 사용하라
  43. null 대신 빈 배열이나 컬렉션을 반환하라
  44. 모든 API 요소에 문서화 주석을 달라
  45. 지역 변수의 유효범위를 최소화하라
  46. for 문보다 for-each문을 사용하라
  47. 어떤 라이브러리가 있는지 파악하고, 적절히 활용하라
  48. 정확한 답이 필요하다면 float와 double은 피하라
  49. 객체화된 기본 자료형 대신 기본 자료형을 이용하라
  50. 다른 자료형이 적절하다면 문자열 사용은 피하라
  51. 문자열 연결시 성능에 주의하라
  52. 객체를 참조할 때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
  53. 리플렉션 대신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라
  54. 네이티브 메서드는 신중하게 사용하라
  55. 신중하게 최적화하라
  56.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작명 관습을 따르라
  57. 예외는 예외적 상황에만 사용하라
  58. 복구 가능 상태에는 점검지정 예외를 사용하고, 프로그래밍 오류에는 실행시점 예외를 이용하라
  59. 불필요한 점검지정 예외 사용은 피하라
  60. 표준 예외를 사용하라
  61. 추상화 수준에 맞는 예외를 던져라
  62. 메서드에서 던져지는 모든 예외에 대해 문서를 남겨라
  63. 어떤 오류인지를 드러내는 정보를 상세한 메세지에 담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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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5. 예외를 무시하지 마라
  66. 변경 가능 공유 데이터에 대한 접근은 동기화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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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9. wait나 notify 대신 병행성 유틸리티를 이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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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1. 초기화 지연은 신중하게 하라
  72. 스레드 스케줄러에 의존하지 마라
  73. 스레드 그룹은 피하라
  74. Serializ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때는 신중하라
  75. 사용자 지정 직렬화 형식을 사용하면 좋을지 따져 보라
  76. readObject 메서드는 방어적으로 구현하라
  77. 개체 통제가 필요하다면 readResolve 대신 enum자료형을 이용하라
  78. 직렬화된 객체 대신 직렬화 프락시를 고려해 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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